유통업체 브랜딩 : '일렉트로맨'의 사례와 활성화 방안
글 작성자: _Judy
반응형
문화콘텐츠방법론
유통업체의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딩 사례와 활성화 방안
- '일렉트로마트'의 사례를 중심으로
발표 끝나고 폭풍질문을 예상했는데, 예상과는 달리 질문이 하나도 없었다.
그 대신 쏟아졌던 교수님의 폭풍 피드백...
원래 연구주제였던 '유통업체의 캐릭터를 통한 브랜딩 사례와 효과성 분석' 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 첫번째였고, 그 다음은 우리가 한건 텍스트 분석이 아닌 사례 분석이었다는 것, 그리고 수용자 분석 부분을 구체적이고 더 많은 힘을 실었더라면 더 좋았겠다는 의견을 주셨다. 내가 생각해낸 이 주제가 나름 신선하고 재밌다고 생각했는데, 수업에서 중요한건 그게 아니었던듯 하다. 연구방법의 설계가 더 중요했다. 문콘인데 문콘스럽지 않은, 사회과학쪽의 느낌이 더 강했던 수업이었다. 어렵군.
* 저작권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.
반응형
'Studying > 대학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러시아 전자책(e-book) 산업에 관한 연구 - Литрес와 Storytel을 중심으로 (0) | 2020.05.27 |
---|---|
2018년 나의 영화 총결산 (0) | 2019.01.03 |
그루지아(Грузия) (0) | 2018.11.25 |
‘그렇게 아버지가 된다’ 담담하지만 꽉 차 있는 스토리텔링 (0) | 2018.11.04 |
러시아·CIS 지역 지도 (0) | 2018.11.01 |
댓글
이 글 공유하기
다른 글
-
러시아 전자책(e-book) 산업에 관한 연구 - Литрес와 Storytel을 중심으로
러시아 전자책(e-book) 산업에 관한 연구 - Литрес와 Storytel을 중심으로
2020.05.27 -
2018년 나의 영화 총결산
2018년 나의 영화 총결산
2019.01.03 -
그루지아(Грузия)
그루지아(Грузия)
2018.11.25 -
‘그렇게 아버지가 된다’ 담담하지만 꽉 차 있는 스토리텔링
‘그렇게 아버지가 된다’ 담담하지만 꽉 차 있는 스토리텔링
2018.11.04